본문 바로가기
k-드라마

드라마 <스카이캐슬 <<SKY 캐슬>>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시청률

by 케이 피디 2023. 7. 9.
반응형

드라마 <스카이캐슬>  정보 및 줄거리

2018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2월 1일까지 방영된 JTBC 금토드라마입니다.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리얼 코믹 풍자 드라마입니다. 2018년 11월 23일에 첫 방송을 시작으로, 시청률 23.1%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19년 2월 1일에 종영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을 배경으로 합니다. SKY 캐슬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대학인 서울대학교에 자녀를 진학시키기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사모님들의 집합소입니다. 드라마 스카이캐슬은 SKY 캐슬에 사는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봅니다. 사모님들은 자녀의 서울대학교 진학을 위해 온갖 수단과 방법을 동원합니다. 영어 유치원, 과외, 입시 코디네이터 등 돈이 드는 것은 무엇이든 아끼지 않습니다.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이 자녀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줍니다. 사모님들의 욕망에 짓눌린 자녀들은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시달립니다. 자녀들은 부모의 욕망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포기합니다. 대한민국 교육 현실을 날카롭게 비판합니다. 드라마는 자녀의 성공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는 사모님들의 모습과, 그로 인해 고통받는 자녀들의 모습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 현실의 문제점을 지적합니다.

드라마 등장인물 : 엄마들과 입시코디네이터 소개 

한서진 (염정아) 전직 교사 출신 전업주부

모나코 왕비였던 그레이스 켈리보다 더 진주목걸이가 잘 어울린다. 우아하고 기품이 넘친다.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가 ‘황실의 왕비’ 못지않다. 시드니 모기지 전문 뱅크 은행장인 아버지에 명문가 출신의 어머니 사이에서 1남 1녀의 외동딸로 태어났다. 11살에 호주로 이민, 시드니대학 교육학과를 졸업 후, 강준상을 만나 열애 끝에 결혼했다고 알려져 있다. 남편이 주남대 의대 정교수로 승진하면서 유럽의 고성처럼 웅장하고 격조 있는 스카이 캐슬에 입성, 두 딸의 자녀교육도 남편의 내조도 완벽한 여자로 스카이 캐슬 안, 그 0.1% 사이에서도 선망의 대상이다.

이수임 (이태란) 동화작가 청바지에 밀짚모자가 근사하게 어울리는 여자다.

소탈, 수수, 소박, 그 자체다. 꽃과 나무를 사랑해 사시사철 손수 가꾸다 보니 손톱 밑의 흙 때는 기본. 입맛 또한 토종이라 싱싱한 선지로 선짓국을 맛깔나게 끓여 낼 줄도 안다. 직접 기른 무공해 채소에 된장찌개 하나면 고봉밥도 뚝딱, 함께 있으면 덩달아 입맛 돌고 살 맛 나는, 싱그러운 여자다.

노승혜 (윤세아) 박사과정 수료한 전업주부 보헤미안 시크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

모던한 칼라의 블라우스에 바람에 흩날리는 하늘하늘한 롱스커트 속에 언제 터질지 모를 폭탄을 감추고 있는 여자다. 육군참모총장에 여당 국회의원까지 지낸 아버지 밑에서 수건 한 장도 각 잡아 걸어야 했던 생활에 순응하며 살았던 ‘얌전한’ 모범생이었다. 때문에 다혈질인 아버지 밑에서 얌전히, 순종적으로, 튀지 않고 살아온 그녀의 내면 깊숙이 용암이 들끓는다는 건 아무도 모른다. 일탈, 모험, 자유, 도전, 도발이란 단어를 들으면 심장이 벌렁벌렁, 당장이라도 맨발로 집을 뛰쳐나가고픈 욕망을 눌러 참아 왔다는 것 역시 아무도 모른다.

진진희 (오나라) 전업주부 화려한 액세서리, 원색의 비비드 컬러의 파티 웨어가 너무도 잘 어울린다.

정열적이고 섹시하면서도 러블리하고 큐티한 면을 동시에 갖고 있는 탁구공처럼 통통 튀는 여자다. 그 주체할 수 없는 끼로 공부는 뒷전, 강남 일대를 주름잡던 일진 짱의 애인이었다는 소문은 믿거나 말거나. 팩트는 패리스힐튼 보다 더한 셀럽이 되겠다는 목표로 방송 연예과를 졸업, 한때 단역배우로 활동했다는 것인데... 강남에 빌딩을 수채나 갖고 있는 갓물주가 아버지다 보니 오냐오냐 금지옥엽 자란 그녀가 어찌 이름도 없는 행인 1, 2, 3에 감읍하며 끈기 있게 그 바닥에서 버틸 수 있었겠는가?

김주영 (김서형) 입시코디네이터 대치동 엄마들도 모르는 극소수 아는 사람들만 아는 탑급 입시 코디네이터.

서울대 입학사정관 출신에 성공률 백 프로, 베테랑 전문가들로 꾸려진 전투력과 수십억을 호가하는 몸값으로 유명하지만... 원한다고 그녀를 고용할 수 없다. 서류와 면접을 통해 그녀에게 간택되어야만 자녀 관리를 맡길 수 있다. 학종 대비 내신관리는 물론 자동봉진(자율, 동아리, 봉사, 진로활동)에 교우관계, 심리, 건강, 수면 스타일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학생의 모든 것을 분석하고 관리하면서도 업무 외의 이야기는 단 한 마디도 하지 않는 무겁고 신중한 스타일. 학생을 원하는 대학에 진학시키기 위해 합법과 편법은 물론, 온갖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때문에 지금 누리는 기득권을 대대손손 물려주고 싶어 하는 대한민국 상위 0.1% VVIP들에게 그녀는 상전 같은 인물.

시청률 및 회차정보

방영 당시 시청률 추이를 보면 첫 1회는1.727%로 출발하였고 단 2회 만에 4%를 넘겼으며 이후 수직상승세를 타면서 마지막 20회는 23.779%를 달성, 당시 JTBC 드라마 역대 최고시청률을 세웠습니다. 최근에는 AXN 케이블채널에서 스카이캐슬 재방송 편성이 확인되고 있으니 다시 보실 분들은 편성표 방송시간 확인 후 재미있게 챙겨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